보도자료
(주)스테이지파이브
커뮤니케이션실 pr@stagefive.com 010-5185-8567
bar
배포일자 : 2023년 11월 16일 즉시배포 가능
스테이지파이브, 핀다이렉트 로밍 內 현지망 확대… ‘이젠 일본여행도 현지망으로!’
| 핀다이렉트 로밍 내 현지망 라인업 확대… 베트남에 이어 일본도 오픈| 현지와 직접 제휴 통해 일본 1등 통신사 NTT도코모 회선 사용… 안정적인 데이터 로밍 제공

<(위) 핀다이렉트 일본 현지망 로밍>



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가 17일 핀다이렉트 로밍 내 현지망 상품을 베트남에 이어 일본까지 확대 런칭한다고 밝혔다.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며 로밍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국가별 비중으로 보면 전체 해외 여행객의 절반 이상이 여행지로 일본을 선택했을 만큼 일본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다. (출처 : 야놀자, ‘2023년 추석연휴 트렌드 발표’)

스테이지파이브는 이러한 시장 환경을 고려, 안정적이고 빠른 일본 현지망 상품을 도입하게 되었다. 특히, 해당 상품은 현지와의 직접 제휴를 통해 일본 내 최대 가입자수를 보유한 통신사 NTT도코모 회선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다. 제휴 형태는 양사 전산을 직접 연동하는 방식이다. 이는 현지 유심을 선불 구매하는 형태의 단순한 제휴와 차별화된 부분으로, 스테이지파이브가 국내 유일하게 도입하였다. 해당 방식을 통하면 현지 통신사와 스테이지파이브의 전산을 직접 연동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해외에서의 데이터 사용량 실시간 조회, 데이터 충전이나 연장도 핀다이렉트 앱 내 마이페이지를 통해 즉시 처리할 수 있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개월에 걸친 일본 내 테스트 과정도 거쳤다.

사용 중, 혹은 사용 전후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불편한 점이 있는 고객은 핀다이렉트만의 24시간 로밍 전문 상담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가격 또한 합리적으로 형성되어 있다. 핀다이렉트 로밍패스 적용시 일본 500MB 기준 1,900 원부터 시작한다. 따라서 일반 통신사 로밍 대비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현지망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더욱 많은 분들이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UX로 선보이는 핀다이렉트만의 로밍 서비스를 체험해 보셨으면 좋겠다”며, “비싸고, 불편하고, 복잡한 기존 로밍은 핀다이렉트 로밍을 만나면 모두 잊어버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핀다이렉트 로밍 상품은 지난 22년 12월 해외여행 1등 플랫폼 인터파크, 여행 앱 사용자 1위(700만명)인 트리플과 함께 그랜드 오픈하여 업계 이목을 끌은 바 있다.

<끝>